아카데미

ACADEMY NEWS

2021 부산 e스포츠 선수단 발대식 개최

2021-06-03

담원게임아카데미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부산 e스포츠 선수단인 <GC부산((Game Club Busan)>이 27일 코로나19를 감안하여 온라인으로 발대식을 열고, 2021년 활동을 본격 개시했다고 밝혔다.

<GC부산>은 2016년 창단 이후 ‘프로핏’ 박준영, ‘제스처’ 홍재희 등 유명 선수를 발굴하였고, 앞으로도 부산 출신 이스포츠선수의 발굴·육성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지자체 최초로 2016년부터 부산광역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있는 e스포츠 선수단으로, 매년 새롭게 구성하여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는 5개종목 30명을 지원했다면, 올해는 종목을 단순화하여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2개 종목, 3개팀에 속한 선수단 16명 이상으로 선발하여 집중 육성한다.

이번 발대식은 <2021 GC부산> 선수단 및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상호 네트워킹과 함께 선전을 다짐하고 e스포츠 선수로서 가져야 할 스포츠 정신과 ‘GC부산’의 자긍심 등을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새로워진 <GC부산>은 온라인 게임단(1개팀)과 오프라인 게임단(2개팀)으로 나눠, 2개 종목과 3개 기업으로 구성되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온라인 게임단은 ‘GC부산 DGA’으로 구성했으며, 선수는 담원게임아카데미를 활용하여 부산지역 유망주들을 발굴하고 육성한다. 담원아카데미는 LCK 1위인 담원기아 계열사이자 교육 및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이다.

오프라인 활동 팀으로는 LCK 프랜차이즈 구단인 샌드박스 게이밍의 육성군인 ‘GC부산 샌드박스’(리그오브레전드)와 글로벌 대회 ‘오버워치 리그’ 선수를 배출한 주식회사 제이케이이스포츠의 'GC부산 TDI'(오버워치) 팀이다.

특히, 이번 GC부산에는 LCK 프로 선수단 및 타 종목 게임단 운영 노하우가 있고 자체 채널 기획 콘텐츠에 강점이 있는 샌드박스게이밍과 부산 지역 내 오랜 게임단 운영을 통한 노하우가 있는 제이케이이스포츠가 운영기업으로 합류하게 되어 이전보다 더욱 폭넓고 전문적인 활약이 기대된다. 아울러 각 팀별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여 대회 실황 영상이나 게임 팁, 선수들의 브이로그 영상 등을 제작하여 팬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3개 게임단은 2021년도 ‘GC부산’ 활동을 이끌어 나가게 되며, 선수 및 코칭스텝 활동비와 게임단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올해에는 팬미팅 및 훈련 장소 등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선수와 팬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스타, BIC 등 부산시에서 주최하는 게임 관련 대형 이벤트 참관의 기회도 지원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그 동안 부산을 대표하는 <GC부산> 선수들이 이뤄낸 빛나는 성과들을 올해 선수들이 이어 나가길 바란다"며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e스포츠 경기장을 기반으로 선수들의 활동을 더욱 체계적이고 현실적으로 적극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e스포츠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GC부산 선수단>은 국내외 e스포츠대회에서 21회 우승, 10회 준우승을 거두는 등 e스포츠 메카도시 부산을 널리 알리고 있다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052815493257708

목록
담원게임아카데미 로고